2번만 입력하면 되는 배치파일을 만들었습니다. 편하게 하고 싶으신분들은 배치파일 받아서 하세요^^

2011/08/17 - [원도우 팁] - 바로가기 화살표 제거&복구 배치파일


"난 바로가기요."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표시해주는 나무늘보 같은 녀석이다. 이따금씩 바로가기의 화살표가 아이콘을 너무 가려서 제대로된 정보전달을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한다.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할 것 같아 이 글을 정리해본다.


사실, Windows XP에서는 바로가기의 화살표가 그리 크지 않다. Windows 7에 비해서 가로가 1/2는 될것이다. XP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7로 운영체제를 바꾼다면, 쓸데 없이 큰 바로가기의 화살표로 놀랄 수도 있을 것 같다. 방법은 두가지로 나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를 이용해서 원하는 것만 지울것인가? 클릭 투 트윅을 이용해서 클릭 한 번으로 끝낼것인가?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바로가기의 화살표만 없애자!
일단 제일 중요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XP의 경우: 시작-실행-regedit입력/7의 경우: 시작-검색바에 regedit입력
HKEY_CLASSES_ROOT\lnkfile 로 이동하여 IsShortcut 값을 삭제(여기서 lnkfile은 소문자 L이다.)

삭제하는게 마음에 걸리면 IsShortcut의 이름을 바꾸면 된다. 단, 대소문자를 바꾸는건 안된다. IsShortcut값을 삭제했으면 explorer.exe를 다시 실행해야 바로가기의 화살표가 사라진다. 간단하게 로그오프했다가 다시 들어와도 되지만, 탐색기 재실행도 좋다.

작업관리자(XP의 경우: Ctrl+Alt+Delete/7의 경우: Ctrl+Shift+Esc)를 실행한다. 프로세스 탭으로 가서 explorer.exe를 끝낸다. 그리고 파일(F)-새 작업(실행...)(N)을 눌러 explorer.exe를 재실행한다. 간단하게 다음의 파일만 실행해도 된다.

RestartExplorer.rar
위 녀석은 꼭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하기 바란다.

이제 덩치만 크던 바로가기의 화살표는 사라졌다.


클릭 투 트윅을 이용하여 바탕화면의 화살표를 없애자
준비물을 준비하자.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클릭 투 트윅, 약간의 이해력. 클릭 투 트윅은 개꿈닷넷(http://rodream.net/)에 들어가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클릭 투 트윅을 다운받아야 된다는걸 기억하자.

설치하고 나면 윈도우 내부 설정-단축아이콘의 화살표 없애기 클릭 후 확인을 누르면 된다.

클릭 투 트윅의 경우, 작업이 끝나면 자동으로 explorer.exe를 재실행하기 때문에 위에 있는 RestartExplorer.bat는 실행하지 않아도 된다. 이제 덩치만 크던 바로가기의 화살표는 사라졌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1. 니친구
    울컴은 안없어 지는데
    • 2011.02.14 09:28 신고 [Edit/Del]
      레지스트리 변경으로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일단 IsShortcut값을 복원한 후에, 클릭 투 트윅이라는 프로그램으로 해결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2. 익스플로러 말고 다른 바로가기는 안 없어지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